만 50세 이상·만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등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18일부터 4차 접종 확대 대상자에게 코로나19 접종을 실시한다.

기존 4차 접종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요양병원·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면역저하자 였으며, 이번 확대된 대상은 만 50세 이상, 만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이다.

3차와 4차 접종의 간격은 4개월(120일)이며 코로나19에 확진되었던 경우 확진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 접종을 권고한다.

코로나19 접종은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괴산성모병원, 서부병원, 장안의원, 괴산정형외과, 중앙외과의원, 청천복음의원)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18일부터 당일접종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18일부터이며 8월 1일 이후 날짜로 예약이 가능하다.

괴산군 보건소는 현재 요일제를 적용해 화·수·목요일에만 접종을 시행하고 있으나 대상자 확대로 접종자가 몰릴 것에 대비해 18일부터는 코로나19 접종을 매일(월~금) 실시한다. 단, 위탁의료기관은 기존대로 접종 요일을 지정해 실시하며, 위탁의료기관별 접종요일은 괴산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숙 괴산군 보건소장은 "전파력이 높은 신종변이(BA.5)의 확산으로 재유행이 우려되고 있다"며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4차 접종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