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권 신분 세습법", 민주당 부끄럽지도 않나"
김 지사 "민주화운동 정신 훼손… 고귀한 희생 욕되게 해"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재추진하는 '민주유공자예우법안'에 대해 23일 "운동권 신분 세습법"이라고 비판하며 연일 날을 세웠다.

권 대행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은 부끄럽지 않나"라고 지적하고, 지난해 민주당 의원 73명이 발의한 '민주유공자법'에 반대해 유공자 자격을 반납한 민주당 출신 김영환 충북지사(현 국민의힘)를 언급하면서 "과거 동지마저 분노와 연민을 갖게 만드는 행태"라며 "민주당의 끝없는 국회 망신, 이제는 멈춰야 한다"고 질타했다.

김 지사는 최근에도 민주당의 '민주유공자예우법안' 추진을 반대했다.

그는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그동안 많은 입법과 보상이 이뤄진 상태에서 부상과 희생된 분들의 가족과 자식들에게만 혜택을 주자는 것인데 굳이 이를 위해 특별법을 만들어야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많은 국민들을 불편하게 하고 특히 대학입학특혜와 취업에 민감한 젊은이들의 '공정의 공분'을 살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장 천안함과 나라를 위해 죽어간 군인, 소방관, 경찰 가족 등에 대한 형평성이 제기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지사는 "이런 논란 자체가 민주화운동의 도덕적 권위를 추락시키는 일"이라면서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훼손하고 고귀한 희생을 욕되게 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