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나경화기자]논산시보건소는 오는 10일부터 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그룹 활동과 통합 재활프로그램인 웃음꽃 피움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는 지난달 논산시사람꽃복지관과 재활과 심리, 언어치료 등 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웃음꽃 피움 통합 재활 프로그램은 사전에 참여자를 모집, 보건소에 접근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 지체,뇌병변 장애인 5명을 선정 주1회 총 20회차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두 기관의 각 분야 전문 치료사를 활용해▶미술매체를 이용한 이야기 나누기(심리)▶사물 및 인물 퀴즈(언어)▶마을지도 만들기(작업)▶수공예 활동(감각통합) ▶밴드근력운동(물리) 등 치료영역의 폭을 넓히고, 세분화해 진행된다.

보건소는 사람꽃복지관과 협약을 바탕으로 재활 전문가 간 상호 협력을 통헤 지역사회중심재활 및 커뮤니티케어 실천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간다는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통합 재활 프로그램 운영을 기점으로 각 기관의 강점을 살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며“논산시 공동체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논산시보건소 건강도시지원과 방문간호팀 (☎041)746-8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