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관리실 전미영 간호사, 개인 부문 표창 수상 영광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세종시가 수여하는 '코로나19 대응 유공' 포상에서 기관 및 개인 부문 표창을 수상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인 2020년 7월 16일 개원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개원 전부터 환자와 직원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이 되기 위해 신종감염병 대응체계를 구축했고 신생 병원인데도 불구하고 10여일 만에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확진자 입원 치료 및 지역확산 차단에 역량을 집중한 공로다.

특히 2020년 12월 14일부터는 중증환자 전담치료 병상을 운영해 중등도 환자부터 중증환자까지 세종지역의 코로나19 치료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2020년 8월 2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세종시는 물론 타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1434명의 입원 치료를 담당했다.

충청권 4호 생활치료센터와 세종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면서 2104명의 확진자를 치료하는 등 국민 안전 확보라는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1만명에 달하는 확진자 재택치료를 맡기도 했다.

개인 부문 표창을 수상한 전미영 간호사는 2020년 8월 감염관리 실무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감염관리 전문가다.

2016년 충남대학교병원 본원에서부터 감염관리실과 인연을 맺은 이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발령 후에도 감염관리실 근무를 이어가며 신종감염병 발생 대응 활동에 주력했다.

신현대 원장은 "신생 병원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과 확진 환자의 안전을 먼저 고려한 구성원들의 책임감과 헌신적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공감하는 고객 중심 병원, 감성이 풍부한 인재 중심 병원, 미래를 지향하는 혁신 추구 병원, 실력으로 인정받고 자긍심 높은 최고의 병원, 능력과 재능을 나누는 사회 공헌 병원을 목표로 맡은바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