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서장 신효섭·제천서장 송해영 내정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경찰청이 11일 총경 293명에 대한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충청권 주요 참모진 자리가 대거 교체됐다.

대전경찰청은 모두 청내에서 인사이동이 이뤄졌다. 홍보담당관에는 임경칠 대전청 수사심사담당관, 112치안종합상황실장에는 강부희 대전청 치안지도관, 경비과장에는 강동하 대전청 치안지도관, 수사심사담당관에는 맹병렬 대전 둔산서장, 수사과장에는 유동하 대전청 여성청소년과장, 생활안전과장에는 송재준 대전 동부서장, 대전 중부경찰서장에는 이교동 대전청 112치안종합상황실장, 대전 동부서장에는 안찬수 대전청 수사과장, 대전 둔산서장에는 안태정 대전청 교통과장이 내정됐다.

충북경찰청은 대부분 타 지역인사가 발탁됐다. 홍보담당관에는 김경열 세종 남부경찰서장, 112치안종합상황실장에는 홍석원 경기남부경찰청 치안지도관, 경비과장에는 이규환 서울청 치안지도관, 수사과장에는 문진영 서울청 치안지도관, 생활안전과장에는 길재식 충남 금산경찰서장, 교통과장에는 이만형 충남 홍성경찰서장이 이름을 올렸다. 일선경찰서 서장 자리도 일부 바뀌었다. 제천서장에는 자치경찰위원회에 파견 중이던 송해영 과장, 괴산서장에는 손휘택 서울청 치안지도관, 옥천서장에는 박봉규 충북청 안보수사과장이 자리한다. 충남경찰청은 18곳의 자리가 바뀌는 등 인사폭이 가장 컸다. 112치안종합상황실장에는 주진화 서울청 치안지도관, 경비과장에는 이영도 충남청 치안지도관,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에는 김경운 경기남부청 치안지도관, 수사과장에는 박종혁 세종 북부서장, 형사과장에는 양윤교 충북 옥천서장, 과학수사과장에는 정성엽 충남청 치안지도관, 안보수사과장에는 정활채 충남 태안서장, 교통과장에는 성강제 충남청 치안지도관, 천안서북서장에는 신효섭 충북청 수사과장, 서산서장에는 고재권 제주청 수사과장, 아산서장에는 손창현 경기북부청 청문감사인권담당관, 논산서장에는 지지환 충남청 교통과장, 공주서장에는 이상근 경찰대 운영지원과장, 보령서장에는 황순평 충남청 경비과장, 당진서장에는 조대현 충남청 형사과장, 홍성서장에는 구자면 충남청 생활안전과장, 금산서장에는 길우근 충남청 수사과장, 태안서장에는 김용환 충남청 치안지도관이 직을 맡는다.

세종경찰청 경무기획과장은 김홍태 대전청 치안지도관, 공공안전과장은 윤동환 대전청 치안지도관, 수사과장은 김선영 대전 중부서장, 생활안전과장은 빈중석 전북 무주서장, 기동대장은 김장호 충남 아산서장, 남부서장은 박성갑 세종청 공공안전과장, 북부서장은 황석헌 세종청 수사과장이 담당한다. /신동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