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신속하게 수사해 주면 좋을 것 같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저희도 진상을 조사해서 조치하고 싶은데 실제로 조사할 수 있는 권한, 상황이 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햇빛과 바람, 마을기업 그리고 기본소득' 토론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은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해 당무감사 조치를 한다는 데 민주당은 조치가 없느냐, 당 차원의 진상조사가 전혀 없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그 점도 이해해주고 검찰이 신속하게 수사해 주면 좋을 것 같다"면서 "확인되는 실상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하도록 하겠다는 말씀은 이미 전에 드렸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소견을 묻자 "당의 공식 입장이 나갔으니 참고해주고 제가 드릴 말씀은 없다"고 답했다.

그는 전대 돈 봉투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송영길 전 대표의 귀국 후 연락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묵묵부답했다.

한편 국민의힘 최고위는 이날 중앙당 당무감사위원회를 구성하고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를 받는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한 진상 조사를 요청했다.

앞서 김 전 의원은 해당 혐의에 대해 페이스북에서 "모두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모 매체의 기사에서 주장하는 정치 자금은 당원 모임에 참여한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걷은 모임의 운영 회비로, 정치자금이 아님을 이미 경찰에 소명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