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한방바이오박람회 행사 장면
지난해 열린 한방바이오박람회 행사 장면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27일~10월 2일까지 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된다.

제천시 등에 따르면 '떠나자! 제천으로, 누리자! 한방바이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제천 한방바이오 클러스터 기업이 만든 우수 한방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한방바이오산업관'과 세명대학교부속 한방병원의 무료 한방진료 및 사상체질 무료 진단 등 무료로 건강을 챙겨 볼 수 있는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또 '제천 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우수 한약재를 할인 판매하고, '하늘뜨레존'과 '플리마켓존' 등 품격있고 우수한 제천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판매 공간도 마련한다.

개막 다음날 주 무대에서는 레트로감성공연(김현정 등), 신나는 트롯공연(박서준 등), 아이돌공연(VIVIZ 등), 힐링공연(김석훈 등) 등 테마가 있는 빅콘서트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마당극 뮤지컬 악극'불효자 청이', 캐리와 친구들의 음악공연, 싸이 커버가수 싸이버거 공연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특별 초청공연이 펼쳐지며, 길거리와 소무대에서도 관람객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서커스,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제천 한방바이오의 가치를 세계가 함께 누리자는 표현을 담은 대형 LED 원형구를 활용한 세리머니로 시작해 대한민국 대표 록그룹 YB의 화려한 개막 축하 콘서트로 개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무료입장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