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봉길 기자〕'제1회 제천 전국댄스스포츠페스티벌 with 줌바'가 오는 7일~8일까지 제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제천시댄스스포츠연맹(회장 설호진)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줌바인 700여명이 참여하는 전국규모 댄스 대회다.

제천시민들에게는 무료입장과 함께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라틴어로 '재미난 움직임'이라는 뜻의 줌바는 콜롬비아에서 시작해 미국에서 발전했으며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1시간에 1천kcal를 소모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고효율 운동으로 알려졌다.

줌바는 기존 운동과 다르게 완벽한 폼이나 방법을 강요하지 않고 단지 메렝게, 살사, 레게톤, 꿈비아 등 줌바 장르와 함께 신나는 라틴리듬에 몸을 맡기는 운동이다.

이번 줌바 페스티벌은 제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보다 많은 시민분들에게 줌바를 알리고 같이 체험도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댄스 종목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시기 처음 시도하는 전국규모 댄스대회"로,"이번 대회를 통해 향후 다양한 댄스대회의 개최 가능성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단 200명은 대회 일정이 끝나는 대로, 당일 개최하는 제천 맥주 페스티벌에 참가해 뜨거운 댄스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해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