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한 안전훈련/규암초등학교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한 안전훈련/규암초등학교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 규암초등학교(교장 윤학중)는 11일 부여소방서와 협력하여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 훈련은 화재발생시 초기화재 대응능력 강화와 소방관서의 화재진압 출동 시 원활한 지원과 협조과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 교직원과 학생들의 소방안전의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로부터 소화기 사용법, 화재 시 상황전달 요령과 대응 방법, 피난 요령, 응급처치에 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경보발령에 따라 신속해 학교 밖으로 대피하는 훈련을 하였다. 특히 이번 화재 훈련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발생한 환자를 운반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생생한 현장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훈련에 참여한 4학년 학생들은 "언니들이 심폐소생술을 하는 모습을 보고 나도 배워서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싶다", "소방차와 소방관 아저씨가 직접 학교에 와서 대피 훈련을 하여 실제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훈련을 통해 학교의 생활 안전 시스템을 점검하고 훈련 뒤에는 개선한 점을 의논하여 더욱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