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의대 정원 확대와 관련, 대통령실 안상훈 사회수석은  2025년 입시부터 추진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지만 증원 규모에 대해선 미확정이라고 밝혔다.

안 수석은 지난 16일 엠바고를 전제로 의대 정원 증원  규모에 대해 "지금까지 나온 (정원에 관한) 숫자는 없다"면서도 "하지만 보건복지부장관이 국회에서 말했듯 2025년부터는 의대 정원을 확대하는 것에 대한 의지를 정부가 밝힌 바 있다"고 확인했다.  

안 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증원규모 발표 시점에 대해  "언제까지 구체적인 숫자가 나올지, 어느 대학에 몇 명을 배분할지 문제는 원하는 의대들의 추가적인 증원 요청, 어떤 (의료) 분야가 나중에 어떻게 빌지에 대한 수요 조사, 예비 신청을 곧 받게 될 것"이라며 "이를 취합해 전문가 의견과 맞춰서 얘기될 것"이라고 말해 상당기간 조율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역산해보면 내년 상반기 정도까지는 (확정)해야 2025년도 입학  정원에 반영되는 것으로 안다. 여태까지 얘기가 나왔던 19일에 몇 명 발표한다, 이것은 저도 한 번도 결론을 듣지 못한 스토리"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지역 완결적 필수의료혁신 전략회의'에 대해 윤석열 정부 출범  초부터 준비해온 '보건의료 시스템 전달체계의 공공성 강화' 정책을 소개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안 수석은  "지역의료, 필수 의료를 충분히 강화하려면 당장 분야별로  필수분야 인력 확보도 매우 중요하다. 모든 정부에서 의료 인력 양성 확대 필요성을  이야기해 왔고 국민들이 현장에서 부족분을 체감하고 있다"며 "장기 검토 과정에서 지금 말한 내용이 선제적으로 해결돼야 한다는 생각으로 19일 회의 안을 준비해  발표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