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충남원은 '2023 가을 충남학 학술대회'를 9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상명대
상명대학교 충남원은 '2023 가을 충남학 학술대회'를 9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상명대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상명대학교 충남원은 '2023 가을 충남학 학술대회'를 9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충남원은 충청남도와 관련된 문화·예술·인문·산업 분야를 학문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충청남도의 정체성과 주체성을 확립하는 데 기여하고, 충남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와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2023학년도 3월에 설치된 상명대학교 산하 지역학 연구기관이다.

이번 가을 충남학 학술대회에서는 지난 6월 충남의 문화·예술·인문·산업 분야에서 지역적 가치 발굴을 위해 발족된 충남원 서포터즈 소속 상명대학교 재학생들의 활동 성과를 다양한 주제로 공유하였다.

또한 초청강연으로 천안청년센터이음 양현일 사무국장의 '청년 취업 일자리 소개 및 천안 우수기업 발굴 사례'와 충남연구원 유학열 박사의 '충남의 관계인구 창출 및 농업 유산'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충남원 원장인 김미형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은 "대학도시를 공표한 천안 지역을 포함한 충남을 다양한 영역에서 탐구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한 충남원 서포터즈의 순수한 열의에 감사하다"며 "상명대학교 재학생들이 전공 능력을 기반으로 충남지역의 발전과 소통을 위해 기울인 노력이 충남지역 발전에 디딤돌이 되어 새로운 상생 모델로 확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