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이완섭 서산시장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이완섭 서산시장이 27일 서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0회 서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시정 목표 달성'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기 위해 힘차게 달려왔다"며 주요 성과로 ▷서산~영덕 간 고속도로 대산~당진 구간 건설 사업 착공 ▷시청사 입지 선정 ▷문화예술타운 입지 선정 ▷양림선 준공 ▷국제 크루즈선 취항 ▷탄소포집활용 실증지원센터 구축사업 공모 선정 ▷서산해미읍성 축제 로컬 100 선정 ▷제14회 아시아 조류박람회 유치 등을 꼽았다.

이 시장은 글로벌 경제 위축, 글로벌 안보 리스크, 내년도 정부예산 운용 기조 등으로 엄중한 시기에 처해있음을 강조하고 5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열정적인 시정 운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5대 중점과제는 ▷경제활성화와 농어촌 살리기 ▷생동감 넘치는 인프라 구축 ▷차별없이 함께 누리는 복지체계 구축 ▷시민의 일상에 품격 있는 문화와 관광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도시 조성이다.

이 외에도 서산의 알프스인 운산 한우목장 웰빙 산책로 조성사업과 해미 역사탐방로 야간경관사업도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지역축제를 소득 창출형 축제로 육성·지원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양대동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을 친환경 시민편의시설이자 서산의 대표관광 명소로 만들고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과 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에 앞장선다.

이 시장은 "2024년은 푸른 용의 해 갑진년으로, 청룡의 용맹함과 강인함을 바탕으로 흔들림 없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라며"'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작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 서산을 위한 새로운 길을 내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