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공장이 27일 천안시 성거읍에 소화기를 전달했다./천안시
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공장이 27일 천안시 성거읍에 소화기를 전달했다./천안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공장(공장장 이근원)은 27일 화재 취약가구를 위한 소화기 80개(3.3kg)를 천안시 성거읍(읍장 오석교)에 전달했다.

소화기를 기부한 천안슬래그공장은 건설기초소재인 고로슬래그시멘트를 제조하는 친환경기업이다. 이번 기부는 삼표그룹의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이뤄졌으며, 천안슬래그공장은 저소득 가정을 위한 김치, 후원금 전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소화기는 성거읍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선정된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근원 공장장은 "겨울철 난방기 사용 등으로 화재 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아지는 만큼, 취약계층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소화기를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오석교 성거읍장은 "안전 취약가구의 화재예방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천안슬래그공장에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소화기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