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참모진 참석해 국정 운영 논의

왼쪽부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기현 대표, 윤석열 대통령, 김대기 비서실장, 이관섭 정책실장
왼쪽부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기현 대표, 윤석열 대통령, 김대기 비서실장, 이관섭 정책실장

〔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도부가 5일 비공개 오찬회동을 갖고 국정운영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는 김기현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이만희 사무총장 등 '당 4역'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는 이 자리에서 어려운 민생을 챙기도록 정책과 예산 등 모든 분야에서 당과 대통령실의 원활한 소통 체계를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고 회동이후 이 사무총장이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전했다.

윤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는 어려운 민생경제 상황을 감안해 내년도 예산안과 민생법안을 더욱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야당에도 협조를 구하기로 했다고 이 사무총장은 전했다.

윤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의 회동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직후인 지난10월 18일 오찬 이후 한 달 반 만이다. 당시는 임명직 당직자들이 보선 참패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한 뒤 꾸려진 '김기현 2기' 지도부가 출범한 때였다.

이날 회동에는 새롭게 개편된 대통령실 참모진이 모두 참석해 국민의힘 지도부에 힘을 실어 줬다는 관측도 나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