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16일부터 18일까지 충남금산군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초·중학생 임직원자녀대상 '2024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한국앤컴퍼니그룹 소속 자회사 및 협력사 임직원 자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사고력 키우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2박 3일 캠프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해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자기 탐색의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MBTI 성격유형검사', '발전된AI로 미래 도시구상', '스마트시트 만들기', 'AI 인공지능 휴지통 만들기' 등AI(인공지능) 관련 교육을 포함해 아이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디지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아이들이 과학 기술 분야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들으며 평소에 가지고 있던 학습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눌수 있다"며 "미래 진로 결정 및 학교생활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