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16억 7240만원 투입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충북 영동군이 농업신기술 보급 및 농업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범사업 추진으로 농촌에 새 활력을 불어넣는다.

22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총사업비 16억 7천240만원을 투입해 연구개발분야 등 5개 분야의 31개 사업을 60개소에 시범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대체품종 활용 과수 우리품종 특화단지 조성 시범 ▷과수신품종 소득화 지원 시범 ▷한국형 로봇착유기 보급 시범 ▷기후변화대응 저온성필름을 이용한 스마트 노지환경조절 기술 ▷농가형 와인 제조설비 지원 등이 있다.

기후변화 대응 및 스마트농업 확산을 바탕으로 영동군 미래농업을 선도할 주요 사업들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다음달 13일까지 16일간이다.

신청 대상은 영동군 농업인에 한하며, 사업신청 희망자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접수 마감일 오후 6시까지 군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자 선정은 각 분야별 시범사업 선정기준에 의해 서류심사 및 현지심사를 거쳐 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최종 선정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군은 스마트한 농업, 안전한 농촌 실현을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니 만큼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밀착 현장지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기후 변화, 고령화, 안전 먹거리 등의 현안문제로 농업인들의 신기술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늘고있다" 라며 "지역실정과 기후에 맞는 신기술 보급으로 농업 · 농촌의 활력을 도모하고 농업인 소득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영동군청 홈페이지(ht tp://www.yd21.go.kr ) 보조사업 게시판 또는 영동군농업기술센터(☏043-743-595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