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범산 충북도교육청 부교육감이 7일 브리핑실에서 늘봄학교 TF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충북도교육청 제공
천범산 충북도교육청 부교육감이 7일 브리핑실에서 늘봄학교 TF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충북도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올해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대비해 '충북 늘봄학교 집중지원단 테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늘봄학교는 학교 수업 전후 시간대(오전 7시30분∼8시30분 및 방과후∼오후 8시)에 초등학교에서 학생을 돌보는 제도다.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253개 초등학교 중 1학기에 10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2학기에는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해 운영키로 했다.

TF는 천범산 부교육감이 단장을 맡아 ▷본청과 교육지원청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업무지원단' ▷시범운영교 및 늘봄학교 운영학교 등의 교직원으로 구성된 '현장지원단' ▷대학 연계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전문가 자문단' 등으로 구성됐다.등TF는 과대 학교, 과밀학급의 늘봄학교 수요 예측과 사전점검, 학교 공간 확충 및 예산 지원, 초등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외부 강사 인력풀 확보, 업무경감을 위한 인력 확충 등을 논의한다.

이달 중으로 1학기부터 늘봄학교를 운영하는 초등학교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3월 이후에는 늘봄학교 운영사례를 공유하면서 2학기 전면 시행에 대비해 인력배치, 예산 지원 등의 지원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천범산 부교육감은 7일 기자간담회에서 "부서 간 유기적 협조체제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 수렴 등을 통해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위해 TF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