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가 올해 취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힘찬 도약을 시작한다.

시는 15일 고용률 향상을 위한 지역일자리 세부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구직자 대상 취업 특강, 기업 면접 지원 프로그램, 취업자격증 취득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해 구인난 해소와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취약계층 생계 지원을 위한 공공근로 등 '직접일자리사업'도 지속 추진된다.

시는 서산고용센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찾아가는 일자리종합센터' 추진, 한서대학교와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 공모사업 응모를 통한 취·창업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시에서 직접 운영 중인 서산시일자리종합센터는 '해뜨는 서산 일자리 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시책을 통해 지난해 223명의 취업을 이끌어 지역 고용률 안정에 기여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며 "고용률 향상을 통한 일자리로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