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3월 3일까지 기업 20개사 모집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3월 3일까지 '2024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은 총사업비가 13억 규모로 고용 매칭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청년 인재와 함께 인건비 등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 총 63명의 청년이 기업과 매칭됐다.

올해 모집하는 참여기업은 총 20개사로, 청주 내 문화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 중견·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지난해 참여기업 가운데 추가 채용을 원하는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우수한 지역인재 매칭을 통한 신규 채용을 지원하며, 기업부담금 10%를 포함하여 신규 채용 인원의 인건비와 주거교통비 등 월 230만원씩 최대 9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지원사업공고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내달 3일(일) 18시까지 이메일 dykang@cjculture.org 제출하면 된다.

기업 선정이 마무리 되면 로컬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 20명을 선발해 선정 기업과 고용매칭을 진행하며, 근로계약 체결 이후에는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 교육 및 멘토링, 우수 기업 탐방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수시 지도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청주문화재단은 이 사업과 연계해 오는 2026년까지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2천명을 양성하는 '로크 챌린지 2천'을 선포하고 문화기획과 콘텐츠, 창작 등 분야에서 830여명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해낸 바 있다.

본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 043-219-12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