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22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2023 청원생명축제가 관람객 62만명이 다녀가며 최다 관람객 기록을 세웠다. / 청주시
2023 청원생명축제가 관람객 62만명이 다녀가며 최다 관람객 기록을 세웠다. / 청주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는 '2024년 청원생명축제 농특산물판매장'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

농특산물판매장은 청원생명축제 행사 기간인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오전 10시 ~ 오후 8시)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 부지 내에서 운영된다.

신청 자격은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청주시 소재 농지에서 농·임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법인) 또는 이를 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업인(법인)이다.

모집 품목은 지역 내에서 생산한 농산물과 이를 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이며, 품목 다양화를 위해 단호박, 고사리, 무화과, 양채류(브로컬리) 등 지역 특화 작물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월 22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서류 평가와 현장심사를 거친 뒤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80여 농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대표 축제인 청원생명축제에서 우리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우수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는 연초 접수를 통해 다양한 품목의 기획 생산을 장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