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마을공동체 공개 모집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4년도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괴산군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4년도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4년도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은 성평등한 마을이 모여 성평등한 괴산군을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21년부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사리면 용암마을, 청천면 강평리 마을, 감물면 마을기획단, 귀만리 부녀회 등 4개 성평등 마을을 발굴해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여성친화 마을에 관심있는 10인 이상의 비영리 마을 단위 공동체(단체)로 여성비율이 50% 이상인 단체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2개 마을을 선발해 마을당 500만 원 이내의 금액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마을은 괴산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괴산군 가족행복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h134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장병란 가족행복과장은 "여성친화마을 참여를 통해 여성의 지역사회활동 역량강화와 살기좋은 마을 조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관심있는 마을 지도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