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별 입소형·방문형 진행

충북 학생수련원 옥천분원은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우고자 학교급별 안전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 학생수련원 옥천분원은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우고자 학교급별 안전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 학생수련원(원장 안용모) 옥천분원은 학생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해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우고자 학교급별 안전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문형과 입소형으로 구분이 되며 방문형은 15일까지 운영 되고, 입소형은 하반기에 이뤄질 예정이다.

대상은 도내 남부권(보은·옥천·영동), 청주 소재 유치원 원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입소형은 20명 내외, 방문형은 30명 내외로 운영된다.

▷생활안전 ▷재난안전 ▷교통안전 ▷폭력과 신변 안전 ▷약물·인터넷 중독 예방 ▷상황별 응급처치 등 6개 분야의 10개 체험장을 운영한다.

아이들은 화재 상황에서의 ▷대피 방법 및 119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소방조끼 체험 ▷재난·화재 VR체험 ▷지진 강도에 따른 대피요령 ▷완강기 교육 및 체험 ▷물소화기 체험 ▷CPR(심폐소생술) 실습 ▷AED(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등 위급상황에 따른 행동 요령을 체험하고 실습한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학교급별 안전체험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각종 안전 사고에 관한 의식을 높이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