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까지 결핵예방주간 운영에 들어간 보은군 보건소는 결핵예방 및 검진 홍보에 나섰다. /보은군
오는 24일까지 결핵예방주간 운영에 들어간 보은군 보건소는 결핵예방 및 검진 홍보에 나섰다. /보은군

[중부매일 김영이 기자] 보은군보건소는 제14회 결핵 예방의 날(24일)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결핵 예방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이번 결핵 예방 주간을 통해 결핵 조기 검진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거리 캠페인과 결핵을 막기 위한 예방수칙 등 결핵 예방 안내 홍보물과 리플릿을 배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인들이 많이 활동하는 읍·면 노인복지대학 결핵 검진 △교직원 및 학교 기숙사 결핵 검진 △결핵 바로알기 교육 등 홍보활동과 군내 전광판, 누리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활동성 결핵 감염 검사를 위해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노인과 노인집단시설 등 결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년 결핵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장은아 군 감염병관리팀장은"결핵은 조기 발견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반드시 보건소를 방문해 무료 검진을 받고, 특히 65세 이상 노인은 매년 정기적으로 결핵 검진을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군 보건소는 결핵 검진 및 상담을 연중 무료로 시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관리팀(☏043-540-56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