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일본프로야구 요코하마전에서 랑데부 홈런으로 팀 승리를 이끈 이승엽(30)과 다카하시 요시노부(31.이상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사상 최고 콤비'라며 벌써부터 일본 언론의 극찬을 받고 있다.

요미우리 계열 스포츠전문지인 '스포츠호치'는 3일 인터넷판에서 '이승엽&다카하시, 사상 최강, 개막 3게임에서 2번째 아베크(연속 타자 홈런)'이라고 제목을 붙였다.

'산케이스포츠'는 '파괴력 만점! 거인을 승리로 이끄는 최강 아베크탄'이라고 했다.

지난달 31일 요코하마와의 개막전에서 각각 대포 한 방씩을 터뜨렸던 이승엽과 다카하시는 약속이나 한 듯 2일 또 한 차례씩 불을 뿜어내며 2001년 이후 팀에 5년만의 개막 3연전 승리(2승1패 이상)를 안겼다.

특히 '스포츠닛폰'은 벌써부터 이들 듀오의 영문 이니셜을 따 'LT'포라는 애칭을 선사하며 최강 타선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요미우리는 오사다하루(王貞治) 소프트뱅크 호크스 감독과 현재 종신 명예 감독인 나가시마 시게오와 이 현역에서 활약하던 시절 공포의 'ON'타선으로 일본시리즈 9연패의 신화를 이룬 적이 있어 좌타 듀오로 이뤄진 새로운 LT 타선에 거는 기대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스포츠닛폰'은 또 이승엽의 엄청난 파워에 관심을 보이며 적어도 힘에 있어서는 '고질라' 마쓰이 히데키(뉴욕 양키스)를 능가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승엽에게 프리배팅 때 배팅볼을 던져 준 투수 기타노 아키히토는 "오랜만에 마쓰이를 상대로 던졌을 때가 생각났다. 파워만 본다면 마쓰이보다 이승엽이 나을 지도 모른다"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이 신문은 소개했다.

'산케이스포츠'는 상대 1루수가 공을 숨기는 바람에 어이 없이 아웃되며 일본 특유의 '잔꾀야구'를 톡톡히 겪은 이승엽이 7회 좌중월 솔로포로 '보복'에 성공했다면서 이승엽의 가세로 요미우리 타선은 파괴력이 확실히 좋아졌다고 분석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