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 생신잔치, 100세 이상 장수어르신 물품지원 등

합동 생신잔치 사진/이인면 제공,
합동 생신잔치 사진/이인면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시 이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명, 민간위원장 주병호)가 21일 지역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올해 첫 시행한다.

이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경로당 합동 생신잔치, 경로당 물품 지원, 100세 이상 장수어르신 맞춤형 물품 전달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업 예산은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서 지정 기탁된 성금과 협의체 자체 예산을 일부 사용하기로 했다.

특히, '경로당 합동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을 위해 2단 케이크와 샴페인, 요술 풍선(풍선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여기에 이소정 협의체 부위원장의 그림 재능기부로 포토존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인면 건강특화사업 '찾아가는 작은 건강센터'를 함께 진행해 기초검사(혈당, 혈당 등), 건강 상담 및 교육 등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사업은 앞으로 보건의료분야 지역 지원사업과 연계 추진할 예정이다.

주병호 민간위원장은 "2024년에도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안명 공동위원장은 "민관이 협동해 이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만의 특화사업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모두의 노력으로 살고 싶은 이인면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이인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