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2학년 대상 상·하반기 4차례 진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 해양교육원(원장 박종길) 제주분원은 중학교 1, 2학년 학생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랑해 제주 캠프'에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오는 29일까지 상반기에 운영되는 1기, 2기의 신청을 받으며, 하반기의 참여 신청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사랑해 제주 캠프'는 총 4회 상·하반기 각 2회씩, 지역별 중학생 수를 기준으로 운영된다.

상반기에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청주지역 학생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제천, 진천, 괴산·증평, 음성, 단양, 지역 학생으로 2기를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청주지역 학생으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충주, 보은, 옥천, 영동지역 학생으로 마지막 4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랑해 제주 캠프'의 프로그램은 ▷곶자왈 탐방 ▷요트체험 ▷한라산(윗세오름) 등반 ▷승마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2일차 한라산 등반은 참여 학생이 학교 밖 몸활동을 통해 자기 성장의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길 해양교육원장은 "여러 학교에서 모인 친구들과 공감하며 배려하는 교류 속에서 '몸튼 맘튼'을 키우는 시간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