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교원 112명 위촉 3개팀 구성… 내년 2월까지 활동

충북도교육청은 26일 S컨벤션에서 다채움 고도화 발표회를 갖고 다채움 활용을 위한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하기로 했다.
충북도교육청은 26일 S컨벤션에서 다채움 고도화 발표회를 갖고 다채움 활용을 위한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하기로 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운영하는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인 '다채움'은 현장 의견과 교육부, 타시도 상황 및 기술 발전 상황에 맞춰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단계별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26일 S컨벤션에서 '다채움 고도화'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교수학습 지원 기능 및 자료 공유 기능 확대 ▷학생 자기주도학습 기능 강화 ▷교육부 AI디지털교과서 및 민간 에듀테크 서비스 연계 등을 설명했다.

이날 '2024년 다채움 선도교원'을 위촉하고 '다채움 선도교원 발대식'도 함께 개최했다.

'다채움 선도교원'은 다채움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이해도 및 활용을 제고하고, 학교에서 활용이 본격화된 다채움을 상시 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학교급·교과·전문성 등을 고려해 총 112명을 위촉하고 ▷구축 지원팀 ▷연수 운영팀 ▷콘텐츠 개발팀 등 3개 팀으로 구성해, 내년 2월 28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구축지원팀은 '다채움 2단계 고도화'를 위한 현장 요구 분석·제안, 다채움 기능 테스트 등 다채움 구축을 지원하고, 연수 운영 팀과 콘텐츠 개발팀은 학교로 찾아가는 다채움 활용 연수 및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다채움 선도교원 김태호 청남초 교사는 "다채움 내에서 편리하게 수업 설계가 가능한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동료 교원들과 함께 더 나은 수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선도교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채움 선도교원 김수민 일신여중 교사는 "학생의 학습 활동 이력을 누적·관리하고, 학생의 비인지적 영역까지 진단하고 상담 연계를 해줄 수 있다는 점은 기존의 에듀테크 서비스와 확실히 다른 다채움만의 차별점으로 학교 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좋은 사례를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일선 학교에서 다채움에 거는 기대가 큰 만큼 교육 활동에 다채움이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선도교원이 학교 현장 가까이에서 밀착해 지원해 달라"며 "도교육청도 교원·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다채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선도교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