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 2500만원 확보

[중부매일 김정기 기자] 증평군은 올해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2500만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공모는 도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했다.

군은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특성화 사업을 주제로 한 시·군 단독형 사업 분야에 '화(畵)!화(和)!화(化)! 배움으로 웃음꽃 피는 학습정원'이란 프로그램을 지원해 호평받았다.

1읍(증평읍)·1면(도안면)으로 구성된 군은 인구 95%가 증평읍에 거주하는 전형적인 '컴팩트 시티'다.

원도심-신도심-농촌지역(도안) 간 교육 문제 등을 비롯한 인프라 불균형이 심각한 문제로 제기돼왔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도안면 특성을 고려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 브랜드를 개발하고, 경쟁력 있는 마을로 다시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교육은 ▷그림을 활용한 다양한 배움터 '배움정원(畵)' ▷대학·평생학습동아리와 학습자들의 협력장 '나눔정원(和)'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전문가 양성 '일터정원(化)' ▷학습성과를 활용한 마을축제 '행복정원(花)' 등 4개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증평군립도서관 벽면에 '네가 꽃피고 내가 꽃피면 모두 꽃밭이 된다'는 조동화 시인의 시구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교육 소외계층 없이 군민 모두가 배움으로 웃음꽃 피는 평생학습도시 증평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