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리·하동리 연결 통행로 12월 준공

군서면 서화천변 누리길 위치도.
군서면 서화천변 누리길 위치도.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옥천군 군서면 서화천변 누리길 조성사업이 오는 5월경 착공에 들어가 군서면 오동리, 하동리 마을 연결 통행로가 오는 12월경 준공될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기존 이 사업은 2023년 국비 15억 원을 투입, 군서면 은행리~상중리 일원에 서화천 둘레길(데크길 3km)을 조성하려 했으나 선정되지 않아 재정 추경 5천만 원을 투입, 자체 군비 사업으로 축소 조성되는 사업이다.

오는 5월 착공해 오는 12월경 이 사업이 준공되면 군서면 오동리와 하동리 일원 각 마을을 연결하는 통행로로 낙후된 개발제한구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마을 간의 교류 활성화가 크게 기대된다.

사업 규모로는 도로 폭 1.5m~2.0m, 길이 100m및 쉼터 조성 등으로 각 마을을 연결하는 통행로로써 낙후된 개발 제한 구역의 주민 편의와 마을간 교류가 활성화됨은 물론 쉼터인 정자 설치로 마을주민의 휴게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국비확보로 서화천의 수려한 경관 활용과 기존 은행리 어울림 여가녹지 공원 시설과 연계한 둘레길 조성하려 했으나 선정이 안돼 올해 자체 군비만으로 마을 연결 통행로를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