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희성화학·영보화학 이전 상담

"2년동안 부지 물색 등 이런저런 사안을 알아보느라 시간을 허비했는데 청원군을 방문하니 2개월만에 끝나 너무 기분이 좋고 직원들의 사기도 북돋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이것저것 서류를 준비하려고 여러과를 돌아다니며 하다보면 놓치는 것이 많았는데 경제과에 오니 모든것이 원스톱으로 처리돼 공장입지 선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은은한 베이지톤의 편안하고 안락해 보이는 6평 남짓한 공간에서 화기애애한 대화들이 오고간다.

청원군이 설치 운영하고 있는 VIP라운지에서 청원군으로 이전 계획을 생각하고 있는 기업 대표들이 하는 이야기이다.

27일 경제과 VIP라운지에서는 북이면으로 이전 계획중인 희성화학 대표와 강내로 이전을 준비중인 영보화학 팀장이 김재욱 군수와 기업이전에 관한 상담을 했다.

VIP라운지는 미술작품을 비롯해 컴퓨터, 청원군 기본계획 구성(안)도와 청원군 용도 지역현황의 범례를 만들어 마치 내집 거실에서 설명을 받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청원군은 기업인을 최고로 예우하고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해결해 최적의 여건에서 기업활동이 이루어지고 기업하기 좋은 군을 조성하기 위해 VIP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김 군수와 민원 상담에 참여한 희성화학과 영보화학은 군에서 진입로 확장 기반시설을 지원하고 진입로 확장에 따른 편입토지 매입에 청원군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희색을 보였다.

또한 군은 청원군의 교통인프라가 안정적인 지리적 이점을 부각시켜 공장은행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공장은행제도는 청원군의 공장부지를 발췌해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어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해 기업주들에게 보여줘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