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길고 예뻐 보이는 하이힐을 선호하는 여성이 많다. 다리가 굵거나 종아리에 알이 있다면 하이힐은 오히려 다리의 단점을 더 도드라지게 만든다. 또 하이힐은 높은 구두 굽이 종아리 근육 신경을 지속적으로 자극하므로 불필요한 근육을 과도하게 발달시킨다.

종아리 퇴축술을 통해 종아리 알을 제거하고 둘레를 감소시킬 수 있다. 그러나 종아리가 굵은 이유가 종아리 알 외에 지방축적 때문이라면 지방제거와 종아리 퇴축술을 함께 시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종아리가 굵어지는 원인은 보통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종아리 내에 지방이 축적돼 종아리 둘레가 전반적으로 굵어지는 지방형, 종아리 내의 근육이 발달해 종아리의 알통(비복근)이 튀어나오는 근육형, 종아리 내의 지방과 근육이 모두 발달한 복합형 등이다.

대부분 종아리 지방과 종아리 알이 함께 발달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지방융해술로 종아리에 몰린 지방을 제거하고 종아리 퇴축술로 종아리의 알통을 제거해 주는 것이 매끄러운 각선미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웰빙포유 정승기 원장은 ‘뉴로섬 종아리 퇴축술’로 종아리 알을 제거하고 ‘플라즈마 리포’로 종아리 지방을 제거해 매끈한 각선미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뉴로섬 종아리 퇴축술은 종아리 비복근 내측과 외측으로 가는 신경분지를 찾아 고주파를 이용, 응고해발달된 종아리근육을 축소시키는 방법이다. 가느다란 절연침을 사용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없으며 수술 후에는 약간의 부종이나 당김 증상이 있지만 곧 회복돼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플라즈마리포 역시 국소 마취 후에 주사바늘 굵기 정도의 가는 관으로 시술한다. 시술 후에는 바늘자국 정도만 남고 흉터는 거의 없다. 플라즈마 리포는 종아리 지방이 몰린 부위에 플라즈마광을 조사해 지방을 녹인 뒤 소변이나 땀으로 자연스레 배출되게 하는 지방융해술이다. 얼굴 부위에도 사용할 만큼 안전한 시술이다.

정 원장은 “종아리 성형을 하고 난 후에는 종아리가 매끈해진 것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다. 시술 후 한 두 달 정도 경과하면 눈에 띄게 그 효과가 드러난다.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후 다리의 안정을 위해 2주 동안은 단화나 운동화를 착용하고 하이힐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 뉴시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