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과 글로벌리더 10만명 양성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손잡았다.

공주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11일 공주대 소회의실에서 김재현 총장, 유재섭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양 기관에 따르면 이번 협정 체결로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관련 정보 및 자료공유, 재외동포 인적 네트워크를 연계한 해외동포 기업취업을 위한 상호 협력 등 공동협력을 도모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주대는 해외구인정보를 선별해 인력공단 월드잡사이트에 게시하고 인력폴(재학, 졸업생) 중 적합한 인격을 추천 혹은 보유 인력을 홍보하는 등 인력공단의 월드잡 사이트에 인력폴 구축에 최대한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구인정보를 공주대에 제공하고 재학생(졸업생)에 대한 해외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구인처 발굴 및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공주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해외에서 취업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시스템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병인 / 공주

byung813@hanmaill.net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