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단체장 1일 일제히 취임...업무 돌입

민선5기 충북의 새 미래를 짊어질 단체장들이 1일 일제히 취임식을 갖고 4년간의 임기에 들어간다.

이날 도내에는 충북지사를 비롯해 12개 시·군 단체장 중 진천·괴산·영동·단양을 제외한 8개 단체장 등 총 9명이 바뀐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1일 오전 10시30분 청주 예술의 전당에서 역대 도지사와 도내 시장·군수, 가족과 친지, 기업인을 비롯한 각계대표 등 1천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는다.

취임식은 식전 북공연과 취임선서, 약력소개, 취임사, 축가 등 30여분에 걸쳐 짧고 검소하게 진행된 뒤 도청으로 이동해 기념식수와 인계인수서에 서명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이 지사는 이날 취임식을 충북 미래비전을 도민에게 제시하는 홍보의 장으로 활용하고, 서민도지사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도민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는 행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취임식 후에는 곧바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의 도정 운영방향을 밝힐 예정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충혼탑 참배와 사무 인계인수서 서명 후 오후 2시 청주예술의 전당에서 각계 기관단체장과 공무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업무에 들어간다.

한 시장은 그동안 시청 광장에서 취임식을 해 무대설치 등 부대비용이 많이 소요된 것을 감안, 이시종 충북지사의 취임식이 열리는 청주예술의 전당을 그대로 사용해 행사비용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우건도 충주시장도 이날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 가진 뒤 시청 정원에 기념식수를 하는 것으로 검소하게 취임할 계획이다.

우 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깨끗한 시장, 청렴한 시장의 본보기를 보이고, 충주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다짐을 할 예정이다.

최명현 제천시장은 이날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힘 있는 경제시장이 돼 제천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할 예정이다.

재선에 성공한 김동성 단양군수와 정구복 영동군수, 유영훈 진천군수, 임각수 괴산군수도 이날 각각 취임식을 갖고 민선5기 군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종윤 청원군수와 홍성열 증평군수, 이필용 음성군수, 김영만 옥천군수, 정상혁 보은군수도 군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는다. / 윤우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