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분야 채용사이트의 ‘종결자’가 나타났다.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부동산 종사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구인구직을 할 수 있는 채용전문사이트 ‘랜드잡’이 오픈했다.

‘랜드잡'(www.landjob.net, 대표 이옥자)은 오픈 직후부터 부동산구인구직분야(랭키닷컴 기준) 순위에서 선두를 달리며, 다양한 콘텐츠 구성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랜드잡’이 자랑하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다.



1> 공인중개사 & 부동산 구인정보 : 기업, 중개법인, 공인중개사 사무실, 공기업 등에서 공지하는 다양한 채용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다.

2> 인재정보 : 공인중개사들이 직접 작성한 이력서를 등록,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들이 인재들을 직접 선별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3>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정보 : 전국 공인중개사학원의 강의 정보,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는 물론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이후 실무 및 전문교육 정보를 제공, 사무실 개설 이전까지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한다.

4> 경매공매, 주택·부동산·재테크 교육정보 : 전국 대학교 및 전문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경매교육 및 부동산관련 강의를 소개한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수강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강의의 질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로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무료공개강좌를 통해 강의를 평가하고 선택하도록 하는 좋은 정보이다.

5> 부동산 전문가들의 칼럼 : 부동산개발전문가 장계황 교수의 ‘부동산은 과학이다’라는 칼럼을 비롯, 경매전문가 안종현 교수의 ‘경매교실’ 등은 독자들에게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 요즘 관심을 끌고 있는 자산관리사 시험정보와 부동산정책과 신도시개발 소식 등을 제공, 부동산관련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핫이슈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이옥자 랜드잡 대표는 “부동산 구인구직 전문사이트로서 채용과 인재 정보 제공을 통한 허브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며, 훌륭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