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연말 크리스마스와 연시 춘절(春節)로 이어지는 중국 소비시장의 호황기를 맞아 한국 중소기업제품의 중국직구 확대를 위해 중국 알리바바 T-mall의 한국상품 판매 1위 입점쇼핑몰인 ㈜한국가(회장 계영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가는 한중 FTA 타결에 따른 한국 우수 중소기업제품의 중국 시장 진출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중국 온라인 쇼핑몰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중앙회는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발굴하고 ㈜한국가는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B2C쇼핑몰(www.tmall.com) 입점 및 통관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가는 현재 알리바바 T몰에서 한국상품 판매 1위 입점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8월 19일 중국 알리바바와 한국상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2월 중순 알라바바 관계자를 한국에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제품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알리바바와 공동으로 대규모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옥석 중소기업중앙회 글로벌협력부장은 "한중 FTA 타결을 계기로 한류를 이용하여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중국 진출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제품 소싱, 통관, 결제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과 한국 중소기업제품의 해외직구 확대를 위해 계속 협의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글로벌협력부 (☎02-2124-3181)로 문의하면 된다. /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