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임은석 기자]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3일 제19회 소비자의 날을 기념하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품·광고 등에 표시된 CCM 마크를 사진으로 찍어 참여하는 'CCM을 찾아라!'와 CCM의 가치와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해 짧은 문구로 빈칸을 채우는 'CCM은 ~(이)다' 등 두 가지 이벤트를 실시해 행운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CCM을 찾아라!'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CCM 인증제도 홍보 이벤트 안내에 첨부된 응모신청서에 CCM 관련 사진을 삽입해 이메일(ccm14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CCM은 ~(이)다' 역시 이벤트 안내의 '이벤트 참여하기' 클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응모 대상은 전 국민이며 부문별로 1인 1회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이고, 당첨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해 12일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2007년 처음 CCM 평가를 시작한 이래 많은 우수 기업과 공공 기관이 인증을 받아 2015년 1월 1일 기준 인증 기업과 기관은 142개가 된다.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