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노인 대상 2차 소비자 교육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20일 음성읍 음성장로교회에서 경로대학 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소비자문제에 대한 피해를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위해 계획됐다.

이날 경로대학 학생들은 청주YWCA 소비자경제교육강사 이한나씨로 부터 '소비자 관련 법령·제도 등에 대한 이해'와 '주요 소비자피해유형과 사례', '소비자피해예방과 대응방안',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 등을 교육받았다.

또, 방문판매나 온라인 등 전자상거래 이해와 구제방법, 위조상품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지난달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와 이용절차에 대해 교육을 받고 이번에는 소비자피해 유형과 방문판매나 온라인 등 전자상거래 구제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교육이 있으면 또 참석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22일에도 음성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요 소비자피해사례 및 예방방법에 대해 소비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인석/음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