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박수현(공주,부여,청양,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7일 오전 11시 공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후보 협박 및 사실무근의 허위사실을 조직적으로 유포하는 등 선거방해 행위가 극에 달하고 있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선관위와 검찰은 공명선거를 저해하는 불법선거사범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엄중하게 처벌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수현 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청양 소재한 보수단체의 대표 강 모씨는 지난 3월 28일 온라인에 공개질의서를 게시한데 이어 6일 박수현 후보의 실명을 거론하며 언론사에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강 모씨를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다.

뿐만아니라 공주시 의당면에서는 박수현 후보의 선거벽보가 의도적으로 훼손된 것이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박수현 후보 측은 "유언비어 날조 및 허위사실 유포, 후보 협박 등 선거방해 행위는 개인적 일탈행위가 아니라 오래전부터 조직적으로 계획된 정치공작 의혹이 짙다"며 특정 배후세력의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박수현 후보는 "선거방해 행위로 공명정대해야 할 선거가 혼탁해지고 있다"며 "공주시민과 부여·청양 군민이 깨끗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이병인/공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