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5천800여만원을 살포하면서 불법적으로 당원을 모집한 새누리당 비례대표 신청자를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10일 "새누리당의 차떼기 전통은 아직도 진행형"이라고 비꼬았다.

도당은 이날 성명에서 "언론에 따르면 고발된 새누리당 비례대표 신청자는 모집책까지 두고 당비를 대납하면서 당원을 모집했다는 것이다. 차떼기당의 전통을 잇는 파렴치한 작태를 또 다시 보여주고 있다"며 이 같이 비판했다.

도당은 그러면서 "참으로 충격적이며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당비 대납과 모집책에 들어간 돈이 6천만원에 육박하고 있다"고도 했다.

도당은 "도대체 새누리당의 비례대표 후보 선정 기준이 무엇이길래 6천만원에 달하는 돈을 들여 당원을 모집해야 했는가"라고 반문하며 "이 후보만 엄청난 돈을 들여 당원을 모집한 것인지, 또 다른 사례는 없는지 신속하고도 공정한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새누리당의 차떼기 전통을 이번에 뿌리 뽑아야 한다"면서 "새누리당은 검찰 수사에 앞서 도민들께 모든 진실을 밝히고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 김성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