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 총선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10일 "유권자의 알권리"를 놓고 정면 충돌했다

포문은 더민주당 충북도당이 먼저 열었다. 도당은 이날 "새누리당 충북지역 후보들은 유권자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라"고 강하게 촉구했다.

도당은 성명을 통해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등 모두 10개의 충북 시민단체가 충북에서 출마한 새누리당 후보 8명 전원을 '유권자 무시 후보'로 선정했다"며 이 같이 비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 후보들은 시민단체들이 보낸 정치와 사회 등 10개 분야 31개 의제에 대해 대부분 무응답으로 일관하는 등 '불통 정치'의 속내를 드러냈다"며 "시민단체들은 '토론회에 참석하지 않거나 민간사회단체 질의에 모르쇠로 일관하여 알 권리를 외면하는 후보가 적지 않다. 새누리당 후보는 최근 환경단체나 지방분권충북본부 등 시민단체들이 보낸 의제에 대다수 답변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고 꼬집었다.

또 "시민단체는 '재탕, 삼탕은 물론 예산 계획도 없는 선심성 공약, 실현 가능성이 없는 공약, 지방선거에나 적합한 공약, 당선만 되고 보자 식의 자극적인 공약이 넘쳐나 당선 이후가 걱정될 지경'이라고 꼬집었다"면서 "새누리당 후보들은 온갖 장밋빛 공약으로 유권자들을 현혹하면서도 막상 시민단체들의 정책질의에 답변하지 않음으로써 유권자들을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특히 "때만 되면 표를 구걸하면서도, 선거가 끝난 뒤에는 안면을 바꾸는 새누리당의 구태가 반복되는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에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유권자를 무시하는 정당은 더민주임을 명심하라"며 "이 시민단체들은 정치적 편향성에 대한 의혹이 항상 제기되어 온 단체들로 선거때마다 단골손님처럼 등장하는 단체들"이라고 즉각 반박했다.

도당은 "새누리당은 이미 충북발전을 위한 중앙당 차원의 공약을 발표했고, 각 후보자가 선거구별 맞춤형 공약을 통해 도민들에게 평가받는 장을 마련해왔다"며 "그럼에도불구하고 이런 단체들의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고 유권자를 무시한다는 주장을 하는 것은 더민주의 후안무치한 적반하장"이라고 비꼬았다. / 김성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