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청주 지원 유세…시민반응 냉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충북 청주를 찾아 중원 표심 공략에 나섰다. / 신동빈

호남 기득권에 사실상 올인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충북 청주를 찾아 중원 표심 공략에 나섰지만 시민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20대 국회의원선거를 이틀 앞둔 이날 청주 사창사거리를 찾은 안 대표는 충북권 후보들의 지원 유세에서 "이번 총선은 낡은 정치를 새롭게 바꿀 선거"라며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국민의당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안 대표는 그러면서 "지금 정치판은 두당만 있다 보니 반대만 하고 싸움만 해도 반사이익을 얻고 쉽게 국회의원이 된다"면서 "반대만 하면 국회의원이 되는데 민생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겠냐"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또 "20대 국회가 열리면 1번 2번이 버릇처럼 또 싸울 것이다. 국민의당이 민생문제 해결방법을 내놓게 되면 그들은 국민들의 눈치를 보며 민생문제 해결에 동참하게 될 것"이라며 "이것이 민생문제 해결의 시작이며 대한민국 위기 극복의 시작이다. 본인 스스로의 운명을 직접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인 만큼 청주 시민들의 지지가 절실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대표는 "지금 이대로가 살기 좋다고 생각하면 1번과 2번을 찍으셔도 되지만 이대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면 3번, 국민의당을 지지해달라"고 재차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합동 유세에는 안 대표를 비롯해 정수창(청주 흥덕)·안창현(청주 서원)·김영국(증평·진천·음성) 후보가 참석했고, 신언관 후보(청주 청원)는 방송 토론회 일정으로 대신 부인 남정현씨가 자리를 채웠다. 김대부(제천단양) 후보는 개인 일정상 불참했다. / 김성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