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주변 어르신 모시고 흥겨운 잔치

운호고등학교(교장 이주왕)는 27일 학교 인근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음식과 선물을 대접하고 춤과 풍물, 노래 등으로 흥겨운 시간을 제공하는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중부매일 최동일기자]운호고등학교(교장 이주왕)는 27일 학교 인근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음식과 선물을 대접하고 춤과 풍물, 노래 등으로 흥겨운 시간을 제공하는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2016학년도 '효 문화 실천 경로잔치 한마당'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400여명이 학교 강당에 마련된 자리를 채웠으며 학생, 교사는 물론 학부모까지 나서 어르신들을 모셨다.

학생들은 또 학교를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안마 서비스로 피로를 풀어드리면서 말벗이 되는 등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잔치를 꾸몄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주 대한노인회 청주시지회장과 이상호 모충동장, 우근신 학부모회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대한노인회에서 효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측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추진된 이 학교의 경로행사는 지난 2010년 처음 열려 올해로 7년째를 맞았으며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효를 실천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운호고 이주왕 교장은 "도시화·산업화로 가족의 기능이 약해지고 있는 시기에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효를 실천하는 뜻 깊은 프로그램을 마련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최동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